학과소식

신문방송학과 김기태교수, 23일 특별세미나 정기총회 개최

조회수 : 36

한국지역언론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학과장 한선) 김기태 교수가 7월 23일 오후 2시30분 서울시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미디어 전환시대, 지역언론의 현실 평가와 미래 전략 모색’이란 제목의 특별세미나와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미디어 대격변기를 맞아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마정미 한남대학교 정치언론학과 교수의 사회로 제1부에서는 ‘미디어 전환기, 지역방송의 언론과 과제’라는 제목으로 원광대 신문방송학과 이만제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제2부에서는 이상훈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사회로 ‘변혁의 시대, 지역미디어의 생존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순천향대 신문방송학과 장호순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한편, 학계에서는 정정주 경북대 교수, 김재영 충남대 교수, 유현중 가톨릭관동대 교수, 한선 호남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나서며, 지역방송 측에서는 이길로 MBC 대구지부 위원장과 양병운 TBC 대구지부 위원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시민단체를 대표해서는 김동찬 언론개혁시민연대 사무처장이, 정부측 입장을 전달할 토론자로는 신승한 방송통신위원회 지역미디어정책과정이 나설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미디어 대격변기를 맞는 지역언론의 현주소를 냉철하게 평가하고 위기를 극복할 지역언론의 생존 전략 모색을 위한 다양한 고민들이 치열하게 논의될 예정이다.